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TOP30 | 수혜주, 대장주

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TOP30 | 수혜주, 대장주

화장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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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비엘팜텍(화장품 관련 주식)

비엘팜텍 실적과 재무

비엘팜텍 개요 및 성과

  • 2008년 7월 회사 분할 후 종속기업인 네추럴에프앤피의 기존 제조사업의 안정적인 기반 위에 유통사업부, 해외사업부로 세분하여 운영하고 있음.
  • 주로 건강기능식품을 위탁제조하여 홈쇼핑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유통하고 있으며 자회사인 네추럴에프앤피는 OEM생산을 주로 하고 있음.
  • 건강기능식품시장 성숙에 따라 기존의 네트워크, 식품대기업, 홈쇼핑 및 계열사를 통한 OEM 방식의 주문 등으로 안정적인 매출기반 확보에 노력 중.
건강기능식품 91.39
진단서비스 외 1.76
화장품  
연결조정 -2.21
기타 9.06

 

비엘팜텍 실적을 알아봅시다.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3% 증가, 영업손실은 466% 증가, 당기순손실은 0.9% 증가.
  • 현재 주력 제품군과 함께 신 원료 기반 사업으로 온오프라인 건강식품 사업을 확대하면서 매출이 크게 증가하였으나 그에 따른 비용 증가로 손실 폭이 상승하였음.
  • 세분화된 브랜드 전략을 통해 다양한 소비 패턴의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으며 신규 유통 채널에도 적극적인 투자와 인수를 통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음.

 


2. 스피어파워(화장품 관련주)

스피어파워 필수 정보

스피어파워 기업 프로필

  • 동사는 2005년 설립되었으며, 2015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 2023년 7월 사명을 프로스테믹스에서 스피어파워로 변경.
  • 마이크로바이옴 엑소좀을 이용한 염증성 장질환(Inflammatory Bowel Disease, IBD) 치료제와 장 건강 기능식품 및 항암 치료제 개발 등의 바이오 사업을 영위중
  •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화장품 도소매업을 영위하는 중국소재 한산취국제무역 북경유한책임공사가 있음.
생활건강 제품 94.43
바이오사업 제품 3.34
바이오사업 상품 1.27
생활건강 기타 0.75
기타 0.21

 

스피어파워 실적과 주가 전망 확인하기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2% 증가, 영업손실은 19.9% 감소, 당기순손실은 59.3% 증가.
  • 매출 증가와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 절감 노력이 성공함에 따라 영업적자 폭이 줄어듬.
  • 2023년 내에 첨생법이 요구하는 첨단바이오의약품 제조업, 인체세포등 관리업 및 세포처리시설 3가지 허가를 목표로 진행중에 있음. GMP센터 완공으로 난치성 질환 재생의료 치료제 개발 임상도 가속화 기대 중.

 


3. 아우딘퓨쳐스(화장품 수혜주)

아우딘퓨쳐스 자세히 알아보기

아우딘퓨쳐스 기업 프로필

  • 동사는 2000년 12월 18일 설립되었으며, 2017년 7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음.
  • 동사는 화장품 ODM 및 자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화장품 제조업체로서 국내외 화장품 시장을 주요 목표시장으로 두고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기존에 영위하던 화장품 OEM/ODM 사업을 통해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9년 네오젠을 런칭였으며 끊임없는 연구를 지속하고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
제품 94.90
상품 1.73
디자인용역 0.44
기타 2.93

 

아우딘퓨쳐스 분기 실적 확인하기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6% 감소, 영업손실은 72.4% 감소, 당기순손실은 50.5% 감소.
  • 수출 호조에도 불구하고 내수 부진에 따라 매출이 악화됨. 단 원가율 개선과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을 크게 줄이는데 성공하며 영업적자 폭을 크게 줄임.
  • 뉴욕 사무실을 개설하여 북미 지역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파트너사 발굴하는 등 적극적 미국 마케팅.

 


4. 케어젠(화장품 주식)

케어젠 내용 정리

케어젠 기업 개요

  • 동사는 2001년 설립된 기업으로, 2015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펩타이드에 대한 연구와 기술을 바탕으로 화장품과 의료기기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음.
  • 펩타이드는 건강기능식품, 의약품으로의 개발도 가능하며 식품은 제품화 단계, 의약품은 시제품 단계까지 연구가 진행됨.
  • 2022년 3월에는 혈당조절 기능성 펩타이드인 ‘디글루스테롤’이 미국식품의약국(USFDA)으로부터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아, NDI로 등록이 완료됨.
전문테라피(필러, 메조) 67.36
건강기능식품 16.21
코슈메슈티컬 12.92
원료(펩타이드,성장인자) 3.89
기타 -0.38

 

케어젠 분기 실적 확인하기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 증가, 영업이익은 16.2% 증가, 당기순이익은 43.5% 증가.
  • 국내 최초 펩타이드 기반 코에 뿌리는 코비드-19 항바이러스 치료제 “스파이크다운”을 개발 중으로 코비드-19 해결의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됨.
  • 동사가 개발한 습성황반변성 치료 펩타이드는 현재 전임상이 완료되었으며 미국 식품의약국(FDA) 임상 시험계획서(IND)를 제출 준비 중임.

 

 


5. 코웨이(화장품 관련주)

코웨이 기업 정보 요약

코웨이 기업 개요

  • 1989년 창립 이래,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
  • 사업부문은 환경가전과 코스메틱으로 나뉘어지며, 매출액의 90% 이상이 환경가전 사업부문에서 발생하고 있음.
  • 환경기술연구소와 협력업체 등의 끊임없는 기술개발 노력으로 부품의 국산화에 성공하여 대부분 국내에서 조달하고 있으며, 필터 자동생산라인도 갖추고 있음.
렌탈 및 멤버쉽 92.15
일시불 5.81
기타 2.04

 

코웨이 기업실적(공시자료)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 증가, 영업이익은 6.1% 증가, 당기순이익은 13.1% 감소.
  •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소폭 증가하였으나 과도한 이자비용으로 당기순이익은 전년대비 감소함.
  • 동사는 2023년 3월말 현재 국내 기준 약 665만의 렌탈 및 멤버쉽 계정을 확보하고 있음. 다양한 판매전략으로 제품 디자인 강화, 인공지능과 IoT 기능을 탑재한 혁신 제품 출시 및 영업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음.

 

 


6. 브이티(화장품 관련주)

브이티 요약 정리

브이티 프로필 확인하기

  • 동사는 라미네이팅 , 화장품, 바이오 사업, 광고 대행업 및 해외 유통사업, 국내외 음반 기획, 생산, 홍보, 공연, 매니지먼트 등의 사업, 전기차/2차전지 사업, 수소에너지 사업, 주택공급 사업 등을 영위함.
  • 라미네이팅 기계와 필름 생산량의 90% 이상을 해외 시장에 수출했으나 최근에는 내수시장 활성화로 국내시장에서 70%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음.
  • 화장품 사업의 경우 한류열풍으로 동남아, 일본, 미국으로의 수출이 증가함.
화장품 48.12
음반기획 39.24
라미네이팅 12.27
기타 0.37

 

브이티 실적을 알아봅시다.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 증가, 영업이익은 10.3% 감소, 당기순이익은 34.7% 감소.
  • 음반, 음원, CF 등 음반기획 사업 매출이 국내외로 크게 늘어나며 전체 외형 성장을 견인함. 단 원가율 악화와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 증가에 따라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
  • 화장품 사업은 타산업과의 콜라보레이션이 활발한 사업으로 K-POP, K-Drama, K-콘텐츠등의 인기로 인해 큰 호응을 얻고 있음.

 


7.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화장품주)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요약 정리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기업 프로필

  • 동사는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미용기기 등 의약품을 제외한 피부에 적용되는 모든 제품에 대하여 안전성, 기능성, 효능을 검증하기 위하여 인체적용시험 및 in-vitro 시험을 수행함.
  • 사업분야는 기능성화장품, 일반화장품, 미용기기, 건강기능식품 등의 인체적용시험, in vitro 시험, 빅데이터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함.
  • 주요 매출처는 국내외 화장품, 미용기기,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판매회사 등임.
화장품 인체적용시험 89.27
In-Vitro시험 외 4.54
기타 6.19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실적과 차트를 알아봅시다.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7.1% 감소, 영업이익은 70.5% 감소, 당기순이익은 25.5% 감소함.
  • 2021년 3월에 새롭게 설립된 드림센터(부평)는 피부임상센터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함과 동시에 향후 매출 확대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됨.
  • 위드 코로나 전환 본격화와 국내 실내 마스크 해제 등 화장품 시장 확대를 대비해 뷰티 기업의 신제품 출시가 증가할 것으로 보여 동사의 매출 성장이 기대됨.

 


8. HLB글로벌(화장품 수혜주)

HLB글로벌 기업 정보 요약

HLB글로벌 수익모델은?

  • 동사 및 연결대상 종속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현재 자원환경, 리테일, 바이오 3개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음.
  • 자원환경사업부문은 골재채취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옹진, 서해 EEZ에서 특수선박을 이용하여 해사를 채취, 세척 후 국내 레미콘 업체 등에게 공급하고 있음.
  • 리테일사업 부문은 식품 및 음료, 화장품 사업으로 나뉘며 발효유 및 아이스크림, 제과제빵용 잼시럽과 건강발효음료인 콤부차를 제조, 유통하고 있음.
리테일사업(미디어커머스) 53.57
리테일사업(화장품,식품,음료) 44.84
자원환경사업 7.47
내부매출 -5.88

 

HLB글로벌 최근 실적 정보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1% 증가, 영업손실은 48.1% 증가, 당기순손실은 44.5% 증가.
  • 캔 콤부차는 기존의 Bottle/PET 콤부차와 더불어 보다 폭넓은 소비자를 공략해 콤부차 시장 및 매출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
  • 동사는 매출이 증가했음에도, 신형 제품 마케팅과 광고를 위한 판관비가 2배가까이 급증하면서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이 급등함.

 


9. 클래시스(화장품 주식)

클래시스 실적과 개요

클래시스 주요 매출 및 개요

  • 동사는 2007년 설립되었으며, 미용목적을 위한 의료기기와 미용기기 그리고 개인용 뷰티 디바이스 및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주요 제품의 누적 판매대수와 사용횟수가 증가되고 있음. 현재 동사 브랜드와 소모품의 매출비중은 각각 50.1%, 47.9%임.
  • 매출처는 전세계 60여개국 대리점 및 국내 병의원, 일반 소비자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제품 및 관련 소모품은 당사의 생산 시설을 통해서 직접 생산하고 있음.
소모품 47.67
클래시스 브랜드 47.50
클루덤 브랜드 3.18
임대 1.04
기타 0.61

 

클래시스 분기 실적 확인하기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7% 증가, 영업이익은 34.6% 증가, 당기순이익은 40.2% 증가.
  •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급증하며 각종 비용이 상승했음에도 영업이익이 증가함.
  •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인력 채용 증가를 통한 생산능력을 확대, 미용의료기기 시장의 대중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기술 기반의 신제품 개발 및 지속적인 제품 업그레이드 등의 노력 중임.

 

 


10. 코스메카코리아(화장품 관련주)

코스메카코리아 실적과 개요

코스메카코리아 개요 및 성과

  • 화장품 주문자 표시 제조 및 판매, 개발 등을 하는 동사는 기초화장품의 ODM(생산자 개발방식) 제조 및 OEM(주문자 상표부착 방식)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함.
  • 동사는 국내 최초 3중 기능성 BB크림을 개발한 화장품 회사이며, 현재 연구개발 인력이 전체의 약 40% 수준임.
  • 2018년 미국 뉴저지에 본사를 두고 있는 잉글우드랩을 인수하며, 한국, 중국, 미국에 생산거점을 확보함.
제품 98.79
상품 0.55
기타 0.66

 

코스메카코리아 최근 실적을 참고하세요.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3% 증가, 영업이익은 455.7% 증가, 당기순이익은 512.4% 증가.
  • 기술료와 기타 매출이 줄었지만 주력인 화장품 상품 제품 매출이 급증하며 전체 외형 성장을 견인함. 원가율 개선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크게 늘어남.
  • 내수 시장은 기존 주요 고객사 매출이 견조하게 발생했고, 온라인 유통 중심 벤처브랜드의 일본향 매출이 더해지는 중.

 

 


11. 실리콘투(화장품 주식)

실리콘투 자세히 알아보기

실리콘투 매출 정보 및 개요

  • 동사는 K-Beauty 브랜드 제품을 자사 플랫폼인 ‘Stylekorean.com’을 통하여 전세계 약 150여개의 국가에 E-Commerce 역직구 판매 및 기업 고객에게 수출함.
  • 해외 지사를 이용한 현지화 사업 및 국내 유통 회사 최초로 AGV 물류로봇 시스템을 기반으로 물류 서비스 제공 플랫폼을 운영 중.
  • 그 외 국내 다양한 K-Brand 제품 소싱을 통한 공급과 소비 고객의 니즈에 맞춘 E-Commerce 쇼핑몰 운영 중.
CA (Corporate Account) 78.46
풀필먼트 15.09
PA (Personal Account) 6.40
기타 0.05

 

실리콘투 실적 정보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7.8% 증가, 영업이익은 271.1% 증가, 당기순이익은 220.6% 증가.
  • 동사는 유통 자체가 국내에 한정되어 있지 않고 전세계로 판매되다 보니 계절적 요인에 의한 변동성은 크게 없음.
  • 전세계에 급속도로 퍼져가는 K-Beauty 열풍에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마케팅을 비롯하여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콘텐츠마케팅에 집중함.

 


12. 본느(화장품 관련주식)

본느 내용 정리

본느 수익 모델은?

  • 동사는 화장품 업종에 속해있으며, 화장품 관련 ODM사업과 자체 브랜드사업을 중점적으로 영위함.
  • 동사의 ODM 사업은 제조생산 시설없이 연구개발력을 바탕으로 제품을 자체적으로 개발 및 디자인하여 처방(Formulation)을 제조회사에 제공함.
  • 동사는 다양한 기업의 제품을 기획 제조하는 과정에서 자체 브랜드 제품 개발에 원가구조를 구축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음.
색조화장용 제품 39.22
기초화장용 제품 7.60
눈 화장용 제품 0.53
기타 52.65

 

본느 최근 실적 정보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270.6% 증가.
  • 원가율 악화에도 불구하고 매출 증가와 판관비 절감에 힘입어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
  • 2023년 2분기 기준 매출 비중 44.71%를 차지하는 동사의 자체브랜드 제품은 북미 유럽 중동 등 전세계 30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2,500여 개 스토어에 입점된 상태임.

 


13. 한국화장품(화장품 관련 주식)

한국화장품 필수 정보

한국화장품 매출 구성

  • 동사는 한국화장품제조에서 화장품판매 및 부동산임대사업부문이 분할하여 설립된 기초 및 색조화장품 판매를 영위하는 종합화장품회사임.
  •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더샘인터내셔날은 브랜드숍 관련 화장품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힐리브는 온라인 유통 관련 화장품 판매 외를 영위하고 있음.
  • 유통질서확립을 통한 대리점 손익개선 및 현장밀착영업을 실시하고 브랜드 매니저체제를 통한 브랜드 파워 강화에 힘쓰고 있음.
화장품판매 99.98
부동산임대  
기타 0.02

 

한국화장품 실적, 차트 확인하기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6% 증가, 영업이익은 773.9% 증가, 당기순이익은 1460.4% 증가.
  • 매출액은 소폭 증가하였으나 원가율이 개선되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크게 증가하였음.
  • Brand Manager체제를 통한 Brand Power 강화에 힘쓰고, Brand Concept 및 Position에 적합한 Media Mix를 통한 효율적 광고집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

 

 


14. 휴엠앤씨(화장품주)

휴엠앤씨 기업 정보 요약

휴엠앤씨 개요 및 주요매출

  • 유리용기 및 과학기부자재, 화장용 소품(스펀지, 퍼프, 화장품 용기) 등의 제조 판매 및 도소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
  • 제약회사의 주사제 용기, 식품 및 화장품 용기를 제조 및 판매하는 ‘글라스 부문’과 메이크업 스펀지 및 퍼프, 용기제품 등 메이크업 소품을 생산하는 ‘코스메틱 부문’으로 구성
  • 주요 종속회사 블러썸스토리와 블러썸픽쳐스를 2023년 2월과 3월에 각각 매감함.
글라스 74.38
코스메틱 25.62

 

휴엠앤씨 실적과 차트를 알아봅시다.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41.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대폭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원가와 판관비 부담은 늘었지만 매출 증가 폭이 커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함.
  • 코스메틱 시장에서 동사의 국내외 거래는 127개(2020년 기준)에 이를 정도로 특정업체에 편중되어 있지 않고 다양한 거래처를 확보

 

 


15. 씨큐브(화장품 테마주)

씨큐브 개요 및 주요매출

씨큐브 기업 프로필

  • 동사는 진주광택안료를 생산하는 부품소재전문 기업으로 2000년 설립되었음. 동사의 사업부문은 주 사업부문인 진주광택안료와 신규 사업부문인 컬러 알루미늄/알루미늄 페이스트로 나뉨.
  • 진주광택안료의 적용분야는 크게 산업용, 자동차용, 화장품용으로 분류됨.
  • 알루미늄 페이스트의 시장규모는 현재 2조원 이상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컬러알루미늄 페이스트는 시장이 형성되어 가는 단계임.
화장품용 44.14
자동차용 34.40
산업용 20.47
알루미늄 페이스트 등 0.95
기타 0.04

 

씨큐브 기업실적(공시자료)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 증가, 영업이익은 73.3% 감소, 당기순이익은 72.9% 감소.
  • 매출액이 소폭 증가했으나 매출원가가 23%가까이 상승하면서 영업이익은 73% 가까이 감소함.
  • 2023년 1분기말 주요 제품의 평균 판매단가는 전기대비 9.4%가량 상승한 것으로 나타남. 우호적 환율효과와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비중 확대로 인한 믹스개선이 주요 원인으로 작용함.

 


16. 코디(화장품 관련주)

코디 기업 정보 요약

코디 기업개요 및 매출

  • 1999년 2월 설립되어 사업 초기에는 LCD 및 LED 검사장치와 산업용 축전지 및 급속충전기 사업을 영위하였음.
  • 2016년 색조화장품 생산 전문기업인 마린코스메틱 인수를 통해 색조화장품 OEM/ODM과 화장품 용기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연결종속회사로 이노코스텍이 있으며, 종속회사였던 에스유알코리아는 22년 9월 지분을 전량 매각함.
화장품 72.86
화장품 용기외 29.65
Probe Unit 외  
화장품유통  
기타 -2.51

 

코디 최근 실적을 참고하세요.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57.8% 감소.
  • 매출액이 크게 증가하며 영업이익이 흑자전환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세전계속사업손실이 누적되고 있으며, 부채비율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
  • 색조화장품 글로벌 업체로 도약하기 위하여, 시장환경에 대응하고, 매출증대를 창출하려는 노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임.

 

 


17. 잇츠한불(화장품 수혜주)

잇츠한불 자세히 알아보기

잇츠한불 기업 개요

  • 동사는 모회사인 한불화장품과의 합병으로 생산부터 R&D, 마케팅, 유통까지 아우르는 종합 화장품 기업 ‘잇츠한불’로 출범하였음.
  • 동사의 전신인 한불화장품은 1989년 설립된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전문회사로 30년간의 업력을 바탕으로 설립 이래 수많은 히트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 동사의 주력 브랜드인 ‘잇츠스킨’은 피부 고민별 해결책을 제시하는 ‘코스메슈티컬’ 컨셉의 브랜드이며 주요 타겟 연령대는 20세~40세임.
화장품(제품) 93.34
화장품(상품) 6.46
화장품(기타) 0.20

 

잇츠한불 분기 실적 확인하기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 증가, 영업이익은 105.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제품 제조 원가가 크게 줄고 판관비 절감에 성공하며 수익성이 크게 개선됨.
  • 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주력 브랜드인 잇츠스킨의 신제품 출시 및 플라멜엠디, 이네이처, 체이싱래빗 등 신규 브랜드를 론칭하며 화장품 시장 내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 중.

 

 


18. LG생활건강(화장품 대장주)

LG생활건강 개요 및 실적

LG생활건강 개요 및 성과

  • 동사는 2001년 4월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는 비알콜성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음.
화장품 42.45
생활용품 31.76
음료 25.79

 

LG생활건강 실적, 차트 확인하기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5% 감소, 영업이익은 22.5% 감소, 당기순이익은 21.1% 감소.
  • 매출액은 전년 동기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지만 원가율이 악화됐고 인건비와 복리후생비가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감소함.
  • 코로나 팬데믹 이후 리오프닝이 가속화되고 중국 정부가 한국행 단체관광을 허용했다는 소식 이 들려 오는 등 국내 화장품 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줄만한 환경 조성되는 중.

 

 


19. 코리아나(화장품 수혜주)

코리아나 자세히 알아보기

코리아나 수익모델은?

  • 동사는 1988년 11월 15일에 설립되어 1999년 12월 1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화장품 전문업체임.
  •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 송파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성과를 바탕으로 라비다, 자인, 녹두, 세니떼, 비취가인, 앰플엔, 프리엔제, 엔시아, 텐세컨즈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 피부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레니끄(피부관리샵)를 가맹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건강식품 등을 판매함.
화장품(기초) 75.11
화장품(기타) 16.78
화장품(색조) 7.10
피부관리샵, 부동산임대 外 1.00
기타 0.01

 

코리아나 실적과 현재 시세 확인하기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2% 증가, 영업이익은 67.7% 감소, 당기순이익은 4.6% 증가.
  • 매출액 증가와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 절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원재료 비용 상승 등 원가율이 크게 악화하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감소함.
  • 국내시판 및 국내면세점 확대, 온라인확대, 해외시장 개척, 세니떼뷰티샵(멀티브랜드샵)등 매출경로를 다양화 하여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노력하고 있음.

 


20. 한국화장품제조(화장품 관련주)

한국화장품제조 개요 및 주요매출

한국화장품제조 매출 정보 및 개요

  •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비롯 1,600여 종류를 생산하는 OEM 및 ODM 화장품제조 전문기업으로서, 한국화장품 등 6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음
  • CGMP 인증은 물론 국제규격인 ISO 22716 인증까지 획득하며, 글로벌시장에 맞는 기업으로의 개선을 완료함.
  • 산하 기술개발연구원에서 스킨케어본부, 메이크업본부, 리서치본부와 함께 연구협력팀을 두어 제품을 개발하고 있음.
화장품 98.55
기타 1.45

 

한국화장품제조 최근 실적 정보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1% 감소, 영업이익은 26.3% 증가, 당기순이익은 65.3% 증가.
  • 매출 다변화와 거래처 확대 등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매출액은 다소 감소하였으나 매출원가율이 개선되면서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였음.
  • 채널의 다양화에 따라 중소화장품 업체의 시장진출이 늘어나고 있으나 대부분 자체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지 않아 위탁생산업체의 필요성은 점점 늘어날 전망임.

 


21. 한국콜마홀딩스(화장품 관련 주식)

한국콜마홀딩스 개요 및 실적

한국콜마홀딩스 개요와 주요매출

  • 동사는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다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지주회사임. 유가증권시장 최초 상장은 2002년 4월이나, 2012년 10월 인적분할로 인해 변경 상장됨.
  • 동사의 주수입원은 자회사인 한국콜마 등으로 부터 받는 상표권 사용수익, 경영관리수수료, 지분법이익, 배당금 및 임대료 등임.
  • 2023년 2분기 기준, 16개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음.
제조 및 상품 유통 96.95
연결조정 -3.65
기타 6.70

 

한국콜마홀딩스 최근 실적을 참고하세요.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 감소, 영업이익은 55% 감소, 당기순이익은 25.3% 감소.
  • 제품매출과 관리용역수익 감소로 전체 외형이 축소됨. 원가율 악화와 판관비, 급여 등 인건비, 광고선전비 등 증가에 따라 영업이익이 크게 악화됨. 단 유형자산처분이익이 반영되며 당기순이익 감소폭은 상대적으로 적었음.
  • 라우드랩스 신규 지분 취득, 콜마 헬스케어 필리핀 신규 지분 출자로 당기 중 신규 연결.

 


22. 리더스코스메틱(화장품 관련주)

리더스코스메틱 총정리

리더스코스메틱 주요 매출 현황

  • 1986년 설립되어, 2011년 11월 리더스코스메틱과 합병하여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22년 4월 산성피앤씨를 흡수합병함.
  • 국내외 병원을 운영 중인 리더스 피부과의 임상 경험 및 노하우를 토대로 설립된 코스메슈티컬 전문 기업으로 마스크팩을 포함한 기초 라인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 골판지원단을 구매하여 골판지 상자를 재가공하는 지함소 및 골판지상자 최종수요자를 대상으로 판매하고 있음.
골판지제품 79.87
화장품제품 16.43
골판지상품 2.46
골판지기타 1.15
기타 0.09

 

리더스코스메틱 최근 실적을 참고하세요.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매출액이 크게 감소하였고, 원가율과 판관비율도 개선되지 못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적자전환함. 법인세 환급으로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
  • 골판지 사업은 중간재로써, 100% 주문생산방식에 의해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최근 택배물량의 증가로 인하여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

 

 


23. 한성크린텍(화장품 수혜주)

한성크린텍 요약 정보

한성크린텍 기업 프로필

  • 2021년 2월 5일 주식회사 제이에스아이컴퍼니 외 2인으로 최대주주가 변경되면서 기업이미지 제고 및 사업다각화를 위해 상호를 이엔코퍼레이션으로 변경함.
  • 초순수 및 폐수, 공업용수, 오폐수 등 수처리설비를 설계, 조달, 시공하는 EPC(설계, 조달, 시공) 전문기업인 한성크린텍을 인수함.
  • 종속회사인 이엔워터솔루션은 폐기물 종합재활용, 폐기물 중간처분, 폐수수탁, 수탁운반 등 다양한 환경인허가를 보유하고 있음.
환경설비건설 83.28
환경시설 O&M 8.94
액상지정폐기물 6.45
콘텐츠 사업부문 1.32
기타 0.01

 

한성크린텍 실적과 차트를 알아봅시다.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6% 증가, 영업이익은 77.9%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외형 성장에도 불구하고 매출원가가 크게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큰 폭 감소하였고, 높은 금융비용으로 인해 순이익은 적자를 기록.
  • 한성크린텍은 초순수 국산화로 매출 증가, 대양엔바이오는 수처리 O&M 부분에서 시장 점유율 확대, 이엔워터솔루션과 이클린워터는 반도체 고농도 폐기물 처리에서 매출 확대가 기대됨.

 

 


24. 클리오(화장품 관련주)

클리오 기업 정보 정리

클리오 주요 매출 및 개요

  • 동사는 1997년 5월 설립되어 2016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여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등을 영위하고 있음.
  • 대표 브랜드인 클리오를 중심으로 페리페라, 구달 등 브랜드. 갖춤. 2023년 2분기 기준 매출 비중은 포인트 메이크업 47%, 베이스 메이크업 27%, 스킨케어 24% 등임.
  • 제품 생산의 경우 코스맥스, 한국화장품제조, 씨앤씨인터내셔널, 등 국내외 OEM/ODM업체를 활용하고 있음.
상품 97.67
제품 2.33

 

클리오 실적과 주가 전망 확인하기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1% 증가, 영업이익은 44.9% 증가, 당기순이익은 202.9% 증가.
  • 내수와 수출 모두 호조를 보이며 전체 매출이 증가함. 원가율 악화와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증가 폭이 이를 상쇄하며 전체 영업이익도 증가.
  • 여성들의 각 연령대별로 세분화하여 각각의 연령대를 타겟으로 하는 5개의 개별 브랜드를 보유, 특성에 대응하는 제품 개발 노력 중.

 

 


25. 국제약품(화장품 수혜주)

국제약품 요약 정보

국제약품 개요 및 주요매출

  • 동사는 1959년 설립되어 197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여 케이제이케어를 포함한 6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음.
  •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법인으로서, 대표적으로 큐알론점안액, 레티움정, 에제로바정, 콜렌시아연질캡슐, 국제세파제돈주 등 일반의약품 및 전문의약품 등을 취급.
  • 전국 각 지점 영업사원들의 영업활동을 통해 약국, 의원, 병원, 도매상 등의 거래처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의약품(제품) 91.13
의약품(상품) 8.45
기타 0.42

 

국제약품 실적 정보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 증가, 영업이익은 41.8%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매출은 소폭 증가했지만 판매비와 관리비가 10% 늘고, 인건비도 13% 이상 늘면서 영업이익에 부정적 영향을 미침. 영업이익은 41.8% 감소했음.
  • 올해 6월 중부지방국세청으로부터 추징금 73억2994만원을 부과받았음. 2018년부터 2021년 진행한 법인세 등 세무조사 결과임.

 

 


26. YG PLUS(화장품 관련 주식)

YG PLUS 자세히 알아보기

YG PLUS 주요 사업 정리

  • 동사는 음반 및 음원 유통과 음악서비스, MD제조 및 유통, 광고대행사업을 영위하기 위해 1996년 11월 설립됨.
  • YG엔터테인먼트 등 소속 아티스트의 음반 및 음원 유통사업과 음악 플랫폼 운영대행사업, 아티스트 MD/캐릭터 제작 및 판매사업, 광고대행사업 등을 전개하고 있음.
  • 매출 비중은 음악서비스 부문은 46.23%, 상·제품 부문은 39.01%, 용역 부문은 14.74%, 광고사업 부문은 0.02%임.
음악서비스매출 46.23
상,제품매출 39.01
용역매출 14.74
광고사업매출 0.02

 

YG PLUS 분기 실적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1.6% 증가, 영업이익은 596.5% 증가, 당기순이익은 162% 증가.
  • 매출원가가 93% 늘고 판관비와 인건비도 각각 19.4%, 26.6% 증가하였으나, 매출액이 91.6% 늘며 영업이익이 급증함.
  • 음반의 가치는 다양한 상품 구성을 통해 수집욕구를 자극하는 가치로 변화하고 있으며, 최근 밀리언셀러 음반이 다시 나타나기 시작하며 매출 확대가 기대됨.

 

 


27. 애경산업(화장품 주식)

애경산업 요약 정보

애경산업 프로필 확인하기

  • 동사는 1985년 4월 25일 설립되었으며 201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 동사의 사업은 크게 화장품 사업부문, 생활용품 사업부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브랜드로는 AGE 20’s, 루나, 스파크, 순샘, 울샴푸, 케라시스, 2080, 트리오, 리큐, 랩신 등이 있음.
  • 글로벌 수출 활성화를 위해 ‘케라시스’, ‘2080’ 등을 중심으로 아시아 전역과 북미 지역 등 글로벌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음.
화장품 36.19
헤어케어 13.98
세탁세제 13.93
상품 10.13
기타 25.77

 

애경산업 실적과 현재 시세 확인하기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3% 증가, 영업이익은 166% 증가, 당기순이익은 178.1% 증가.
  • 화장품 매출 부진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개선으로 영업이익이 늘었고 생활용품 사업 매출이 크게 늘어나며 전체 수익성 개선을 견인함.
  • 동사는 중국 외 일본, 동남아 등 기타 지역에서 다양한 현지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있음.

 

 


28. 디와이디(화장품 수혜주)

디와이디 필수 정보

디와이디 개요 및 주요매출

  • 동사는 현대 메이크업의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공급할 목적으로 2000년 12월 22일 설립되었음.
  • 동사는 2003년 12월 호주 화장품 브랜드인 ‘Red Earth’ 제품의 국내 독점판매 사업을 시작으로 수입 코스메틱 브랜드 국내 독점 공급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음.
  • Drug Store에 대한 수입 브랜드 공급, 온라인 판매사업에 집중하게 되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마케팅 전략 기획 및 활동을 통하여 다양한 유통채널 확보 중.
화장품 96.94
건설 3.06

 

디와이디 성과 확인하기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6.2% 증가, 영업손실은 44% 증가, 당기순손실은 330% 증가.
  • 건설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화장품 국내 매출이 급증하며 전체 외형 성장을 견인하였으나 원가율 악화와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 증가에 따라 영업적자 폭이 오히려 커짐.
  • 2022년 12월에 주식회사 씨앤디와 맺은 공주 신관동 608 주상복합 신축공사는 2023년 12월 완공 예정.

 

 


29. 신세계인터내셔날(화장품 대장주)

신세계인터내셔날 실적과 재무

신세계인터내셔날 기업 개요

  • 신세계 그룹 내 종합생활문화기업으로서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를 국내에 직수입하여 우량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여성복 등 캐주얼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기획, 유통함.
  • 해외 력셔리 및 자체 코스메틱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하는 코스메틱부문에서도 사업을 전개 중.
  • 자체 패션 브랜드로 보브, 지컷, 델라라나, 일라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JAJU가 있음. 코스메틱 사업에는 니치향수, 스위스퍼펙션, 뽀아레 등이 있음.
상품 및 제품매출 99.16
기타 0.84

 

신세계인터내셔날 실적을 알아봅시다.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2% 감소, 영업이익은 60.1% 감소, 당기순이익은 53% 감소.
  • 동사는 유통망 확대, 유통채널 다변화, 신규사업 진출을 통한 외형확대와 신규 브랜드의 발굴과 확보를 통한 시장경쟁력 강화, 판매 및 할인율 재정립 등을 추진 중임,
  •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넘게 하락하였으며 인건비 등의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이 감소함.

 

 


30. 씨티케이(화장품 관련주)

씨티케이 내용 정리

씨티케이 프로필 확인하기

  • 2001년 설립된 동사는 수십년간 화장품 패키지 수출업을 영위하면서 색조 화장품 시장의 선진시장인 미국 현지 화장품 트렌드에 대한 스터디를 선행할 수 있었음.
  • 현재 동사는 무공장제조업체로서 기획, 마케팅 및 연구개발의 핵심역량에 기반을 두고 있음.
  • 2008년 미국에 진출하여 제품의 기획에서부터 고객사의 최종 판매까지의 전과정을 Coordinate 해주는 Turn-key 방식의 Full Service 사업을 국내 최초로 개시.
화장품 78.39
이커머스 18.11
브랜드서비스 3.47
투자/금융 0.03

 

씨티케이 실적과 차트를 알아봅시다.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화장품 제품 매출 증가와 이커머스 성장, 원가율 개선, 판관비 등 비용 절감에 성공하며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개선, 흑자전환에 성공함.
  • 모두 동물 실험과 동물 성분, 유해 성분을 배제한 클린 앤 비건 뷰티 브랜드로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해나가고 있음.

 

 


개인적인 생각 및 요약

지금까지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 내용을 확인하세요.

화장품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화장품 관련주는 비엘팜텍, 스피어파워, 아우딘퓨쳐스, 케어젠, 코웨이, 브이티,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등이 있습니다. 나머지 관련 종목과 이유는 본문 내용을 참고하세요.

화장품 대장주는 무엇인가요?

화장품 대장주는 매번 바뀌고 있습니다. 당일 흐름이 가장 좋은 종목을 확인하세요.

화장품 주가 전망은?

화장품 종목 주가 전망은 밝은 편입니다.

  • 아래의 글도 읽어야 20% 이상 상승할 종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관련주 최신 업데이트

이 글은 특정 종목을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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